우리집식탁2013. 2. 17. 14:22




오늘의 메뉴 꿔바로우



꿔바로우?? 이런 이름 처음 들어보시죠?^^
저두 이번에 새로 알게된 요리이름이거든요
사진을 보면 탕수육하고 비슷한것같은데
이름은 엄청 생소하더라구요
근데 사람들의 반응이 너~무 뜨거워서
저도 한번 도전해봤어요!


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안그래도 탕수육같은 중국요리 너무 먹고싶었는데
잘됐다 싶어서 해봤죠 모~




여기선 전화로 짜장 두개에 탕수육 하나요~
세트 2번이요~~
이렇게 중국집 배달 못시키는거 아시죠?ㅠㅠ
정말 밥하기 싫을때 전화한번하면 인데..
여긴 그런 재미가 없다니까요....흑흑
먹고싶으면 만들어먹을수밖에요..ㅠㅠ





마침 집에 돼지고기도 있겠다 
한번 해보자!마음먹고 팔 걷어부쳤답니다~
튀기는 시간 빼놓곤 다른건 너무 간단해서 
금방 !하고 완성됐지요~
탕수육만들면 항상 뭔가 23% 부족했었는데..
이 레서피로 만들어보니 정말 사먹는 맛하고 비슷했어요







그럼 한번 도전해보실래요???





재료 : 돼지고기 두줌정도

튀김옷: 감자전분 한컵

고기밑간- 간장 1큰술, 맛술 넉넉히, 소금 세번 꼬집어 넣기, 후추

소스: 물 반컵, 설탕(4), 식초 (2~3), 간장 (1), 녹말물 적당히


Tip- 흰설탕대신 흑설탕 쓰면 좋아요
간장만으로 색이 충분 이쁘게 나오지 않아서예요~






1. 먼저 돼지고기를 새끼손가락만한 크기로 적당히 자르고







2. 고기 밑간양념을 넣고 잠시 재워둔다








3. 물 녹말 만들기- 전분가루를 물에 미리 섞어놓고
밑에 가루가 가라앉으면 위에 물은 따라버랴주세요









4. 고기재운 간장물은 따라버리고
물녹말을 넣어 버무리듯 섞어주세요
(쫄깃한 맛을 원하신다면 찹쌀가루 네스푼을 넣어보세요)











5. 고기를 튀겨주세요
한번 튀기고 페이퍼타올에 기름을 제거한뒤
다시한번 튀겨주세요







6. 물, 간장, 설탕, 식초를 넣고 바글바글 끓이다가
녹말물을 넣고서 탕수육 소스보다 더 되게 만들어요
여기에 튀긴 고기를 넣고 골고루 버무려주면 완성!















달달하고 끈끈한 고기튀김..
정말 제가 생각했던 맛이랑 비슷하니 기분이
너무 좋은거예요~
한입 드셔볼래요?????
















Posted by 써니네 써니네 Kitchen melody

댓글을 달아 주세요